닫기
야쿠르트 정기주문이 궁금하세요? 정기주문 제대로 알기
정기주문 인기제품
잇츠온 주문배송 가능지역

hy 야쿠르트

이용약관

주)한국야쿠르트(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개인 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를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한국야쿠르트(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온라인 몰 (http://www.hyfresh.co.kr) (이하 "몰"이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몰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1. "몰"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 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ID"라 함은 이용자가 회원가입당시 등록한 사용자 "개인이용문자"를 말합니다.

6. "멤버십몰"이라 함은 홈페이지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몰"을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몰"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 통신판매업 신고,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몰"의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소비자 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기합니다.

5. 몰이 약관을 개정한 경우,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7. "멤버십몰" 관련 약관은 별도의 표기가 없는 한 "몰"의 약관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제 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몰"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수행합니다.

가.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나. 구매 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다.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2. "몰"은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용역의 내용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 합니다.

4.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무료로 "회원"에 가입할 수 있으며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5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5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가입신청자가 "몰"에 회원으로 가입하더라도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에서 주문하는 경우 회원주문이 아니라 비회원 주문으로 갈음합니다.

5. 회원은 "몰"에 등록한 회원정보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6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대항하는 경우, "몰"은 회원에 대한 일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정기간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용역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몰"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마. "몰" 화면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시키는 경우

바. "몰"의 화면에서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사. 기타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몰"이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7조(정보의 제공)

1. “몰”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의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공지사항이나 e-mail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몰"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으며,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3. 회원이 ‘몰’에서 제공하는 일정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등 관계법령상 요구되는 사항을 특정하여 ‘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고 반드시 그 회원의 사전 동의절차를 거치도록 합니다. 이에 대한 회원의 동의철회 등 이용자의 권리와 행사방법은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보호됩니다.

4.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5.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8조(구매신청)

이용자는 몰 서비스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화우편주소,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쇼핑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9조(계약의 성립)

1. "몰"은 제8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 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다.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라.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2. "몰"의 승낙이 제11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0조(지급방법)

‘몰’ 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3. 무통장 입금

4. 마일리지, 적립금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5.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6.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대한 대금 지급 등

제11조(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몰"은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4. "몰"은 이용자가 구매(주문)신청 후 제10조에 의한 지급방법으로 그 신청일로부터 7일 이내 상품대금에 대해 입금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몰"은 별도의 의사표시 없이 구매계약을 해제하는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12조(재화 등의 공급)

1.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 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 합니다.

제13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 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4조(청약철회)

1. "몰"과 상품 또는 용역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가.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 확인을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나.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

3. 제2항 제 나 호 내지 제 라 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사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청약 철회 등의 효과)

1.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 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6조(포인트 또는 적립금 제도 이용)

1. ‘몰’은 회원에게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회사가 회원에게 일정한 조건에 따라 부여하는 것으로 재산적 가치는 없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포인트 획득,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세부 이용 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야 합니다. 회사가 상이한 시기와 발생 원인에 따라서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하여 회원이 합산된 포인트 중 일부를 사용할 경우 포인트의 차감 순서나 포인트의 소멸시효 기간 등은 ‘몰’이 결정하여 공지합니다.

3. 회원이 몰에서 상품을 구매할 경우와 몰에서 조회되는 구매 실적 중 회사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일정 금액을 포인트로 적립해 드립니다.

4. 포인트는 멤버십몰에서만 사용가능하며 환불되지 않습니다.

5. 포인트는 회사에서 정한 적립 제공일에 따라 자동 입력됩니다.

6. 누적된 적립금은 상품 구매 시 사용하며 적립금의 적립시점으로부터 24개월 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소멸 됩니다.(단, 기간을 명시하여 제한하는 경우는 제외)

7. 이용 해지와 동시에 적립된 포인트는 소멸되며 재가입시 한번 소멸된 포인트는 다시 적용되지 않습니다.

8. 몰은 포인트 제휴업체와 회원의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아이디, 일부 주민등록번호,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물품배송의 경우 배송에 의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등을 제공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9.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7조("몰"의 의무)

1. "몰"은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 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몰"은 판매하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의 규정에 위반하는 표시, 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4. "몰"은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이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8조(개인정보보호)

1. "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가. 성명

나. 생년월일

다. 주소

라. 이메일

마. 이동전화번호

바. 희망ID(회원의 경우)

사.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2. "몰"은 고객의 정보 보호를 위해 이용자의 주민등록번호를 수집하지 않으며, 현금 5만원 이상 결제 시 구매 안전 서비스를 받으시려는 이용자께서는 서울보증보험에 생년월일과 성별 정보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3. "몰"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4.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 약관에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제휴사를 포함함)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부담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나. 통계 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5. "몰"은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몰"에 등록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언제든지 열람하거나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몰"은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3자가 개인정보의 수집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파기 합니다.

9. "몰"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수집 후 맞춤서비스, 전자상거래, 커뮤니티, 컨텐츠, 모바일 등에 이용 할 수 있으며, 전화(우편)를 이용한 상품 판매 등에 활용 할 수 있습니다.

10. "회원"은 원하는 경우 언제든 "몰"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의 철회는 회원 탈퇴를 하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11. “회원”이 “몰”에 탈퇴를 요청한 경우, “몰”은 즉시 회원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원탈퇴의 경우 3개월의 재가입유예기간에 따라 회원재가입이 불가능하므로 3개월동안 최소한의 기본정보를 보유 후 기간 만료시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취급방침 제5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참조)

제19조(회원의 ID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 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회사가 적법한 절차와 내용으로 공지 혹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몰’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자신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과 부정 사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하며 ‘몰’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 자신의 아이디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몰’에 신고하여야 하며 ‘몰’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몰’은 회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몰’이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등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를 사전에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한 후, 회원등록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

나.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다.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재하거나 email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음란한 내용의 정보·문장·도형 등을 전송· 게시·email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마.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게시·email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바.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사. ‘몰’의 승인을 받지 않고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아. 다른 사람의 ‘몰’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 질서 기타 회사의 서비스를 위협하는 행위

자. 개인이 재판매 등 영업 활동을 목적으로 서비스 혹은 재화를 구매하는 행위

차.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21조(회원에 대한 통지)

1.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 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22조(서비스 이용의 한계와 책임)

회원은 ‘몰’이 서면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특히, 회원은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된 영업활동의 손실 및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몰’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3조(서비스 제공의 제한 등)

1. ‘몰’은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다.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라.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가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제7조의 방법으로 지체 없이 회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제24조(저작권의 보호)

1. 이용자는 "몰"이 소유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무단 도용하는 등의 침해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제25조(회원의 게시물)

‘몰’은 회원이 게재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자료(또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확인되지 않은 사실 등으로 명예훼손의 여지가 있는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라.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음란물 게재 혹은 음란 사이트 링크 등을 하는 경우

바. 기타 회사의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사.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26조(개인정보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신청시 또는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시에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이를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회원정보의 미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특히, 다음에 해당하는 사항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고지하거나 온라인을 통하여 변경한 후 정확한 기재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가. 주소

나. 이동전화번호

다. 이메일 등

제27조(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직접 온라인을 통해 ‘몰’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따른 해지 신청이 접수되면 제2영업일 안에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합니다. 다만 회원의 해지 희망 일이 해지 신청일과 다른 경우에는 해지 희망 일부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합니다.

3. ‘몰’은 회원이 각 호의 1에 해당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지조치 7일전까지 그 뜻을 회원에게 통지하여 의견을 진술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가. 회원이 이용제한 규정을 위반하거나 그 이용제한 기간 내에 제한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이용 해지를 요구한 경우

다.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않은 경우

4. 회사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된 회원에 대하여는 별도로 정한 기간 동안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28조(면책)

1. "몰"은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몰"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몰"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몰"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가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몰"은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9조(각 회사 간의 관계)

1. 회사는 회사의 관계사가 취급하는 상품·용역 또는 정보 등에 대하여 회사는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각 관계사의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사이트를 운영하므로 다른 회사의 회원간에 행해진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30조("몰"과 연결 사이트간의 관계)

1. 연결 사이트란 하이퍼링크(예: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를 말합니다.

2. "몰"은 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31조(광고성 정보)

1. "몰"은 이용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한 재정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상업용 광고를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이용하여 개별 이용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단,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더 이상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2. "몰"은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32조(분쟁해결)

1.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인 고객서비스 센터(상담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2.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3.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3조(재판권 및 준거법)

1.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 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몰"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7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 이전 이용약관 보기 – 홈페이지 / 브이푸드몰